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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차 시장 최강자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다. 소형 세단 뿐 아니라 소형 SUV 영역까지 장악했다. 한국 시장에 크로스오버유틸리티비클(이하 CUV) 등장은 세단 몰락을 의미했다. 경쟁력 커진 CUV가 소형 세단을 몰아냈다. 2023년 최고 히트 모델인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월간 세그먼트 판매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특징
- CUV 정체성 : SUV 다목적성과 공간활용성, 세단 스타일과 승차감을 동시에 가짐
- CUV로서 축소되고 있는 세단 세그먼트를 대체했다는 평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판매 현황
- 23년 4월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 누적 판매량 : 19,713대 (23년 10월까지 7개월 누적)
- 23년 CUV 판매 1위 모델 : 10월 3,043대 판매
- 소형 SUV에서도 월간 판매 1위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글로벌 시장 인기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는 ‘2024 베스트 10 트럭 & SUV’에 트랙스 크로스오버 선정했고 이유는 다음을 밝혔다.
- 미국 내 평균 신차 가격 절반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
- 중형 SUV에 육박하는 넓은 휠베이스
- 탄탄한 주행성능과 제동력
- 무선 안드로이드오토와 애플 카플레이
- 11인치 터치스크린 등 풍부한 옵션 사양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수출실적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 23년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 기준 :
- 한국 승용차 수출 1위 모델
- 2023년 10월까지 137,700대 수출
- 2023년 누적 수출량 4위를 차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인기 이유
- 세단과 SUV를 아우르며 소비자 다양한 니즈를 충족
- 소형 크로스오버지만 넓은 실내공간과 적재공간 확보
- 루프가 날렵한 쿠페형 스타일 적용
-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
- 승차감과 적당히 높은 전고로 편리한 승하차 가능
- RS와 ACTIV 트림의 디자인을 달리해 선택지 넓음
- 다양한 유채색 외장 컬러를 적용해 개성 표현
- 플로팅 타입 8인치 컬러 클러스터 & 11인치 컬러 터치스크린 연결된 최신 인테리어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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