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대차 싼타페 숏바디에 이어 두번째로 공개한 EVO 모델 역시 WRDº가 공개 했다. 미쓰비시 파제로 에볼루션을 재해석했다. 미쓰비시는 다카르 랠리에서 12번의 우승을 차지했다. 최다 우승 기록이다. 미쓰비시 파제로 에볼루션은 1997년 미쓰비시가 파제로 2세대 모델을 기반으로 했다. 다카르 랠리 T2 클래스에서 우승하고자 인증을 위해 2500대 한정 생산했다. 다카르 랠리 우승을 위해 오프로드 기반에 날렵한 보디킷을 장착했다. WRDº(기획 : 화니)는 파제로 에볼루션을 싼타페와 mix 하는 기획을 냈다. 결과 싼타페 EVO라는 조합을 만들었다.
현대차 싼타페 EVO 디자인
전면부(FRONT)
- 현행 싼타페 디자인을 많이 가져왔다
- H가 강조된 주간주행등 : 숏바디와 다르게 가운데 부분에 원형 형상이 추가 됐다
- H 형 범퍼 프로파일 : 전면에서 봤을 때 범퍼 외곽선이 큰 'H'글자를 형성한다
- 수평 엠비언트 등(주간주행등 겸용 예상)
- 스키드 플레이트 : 범퍼 하단 적용, 메시처리
측면부(SIDE)
- All Terrain 타이어 : 오프로드 컨셉 차량 언어 따름
- 스틸 휠 탑재 : 오프로드 감성
- 3색 데칼 적용 : 레트로 감성 적용
- 2도어 숏바디 비율 : 현행 싼타페 보다 짧은 스포티 느낌
후면부(REAR)
- 스페어 타이어 직접 장착 : 숏바디 모델과 다르게 커버 없이 도어에 바로 마운트
- 테일램프 : 수평형 배열로 H 타입 그래픽을 현행 싼타페 처럼 배열했다
현대차 싼타페 EVO 모델 양산 가능성
- WRD 디자이너 상상력과 협업으로 작성 된 렌더링으로, 현대차 공식 양산 계획은 없다
현대차 싼타페 EVO 모델 누리꾼 반응
- “에보가 ㄹㅇ 미쳤군요!!”
- “오 ㄹㅇ 갤로퍼느낌 난다”
- “그래 이게 진짜 갤러퍼 후계자”
호감 피드백이 많다. 픽업 트럭에 대한 기대감이 많이 지는 상황에 현대차도 랠리에 더 적극적인 활동으로 차량 내구와 주행 능력을 검증 받기를 예상해 본다. 소비자가 추가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적극 차량 기획 및 개발에 반영 한다면진일보 하는 카메커로 거듭날 수 있지 않을까.
반응형
'세상 돌아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네시스 다섯번째 콘셉트 ‘엑스 스노우 스피디움’, 미친 스포츠 쿠페 디자인 공개!! (2) | 2024.01.23 |
---|---|
K8 페이스리프트(F/L), 위장막 기반 예상도 공개!! (2) | 2024.01.22 |
갤로퍼 환생! 디올뉴 싼타페 숏바디 출시된다면?! (1) | 2024.01.20 |
2024년 랜드로버 `디펜더 90/ 110` 디자인, 라인업, 가격 및 성능 (2) | 2024.01.19 |
람보르기니 우라칸 풀체인지 모델 예상도 등장!! (3) | 2024.01.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