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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는 24년 11월 26일부터 ‘더 뉴 EV6 GT’ 계약을 시작했다. 고성능 전기차인 더 뉴 EV6 GT는 사륜구동 시스템과 고성능 특화 사양을 갖췄다. 최신 편의·인포테인먼트 장치를 적용해 주행 즐거움을 제공한다.
기아 ‘더 뉴 EV6 GT’ 파워트레인
- 전·후륜 모터 성능 합산 시 최고 출력 448㎾(609마력), 최대 토크 740Nm(75.5kgf·m)이다
- 런치 컨트롤과 가상 변속 시스템(VGS) 등 고성능 감성을 부스트 하는 특화 사양을 신규 적용했다
- 가상 변속 시스템은 전기차 모터 제어를 통해 내연기관 차량 변속 느낌을 재현한다
기아 ‘더 뉴 EV6 GT’ 성능
- 런치 컨트롤 작동 시 전·후륜 모터 성능은 합산 최고 출력 478㎾(650마력), 최대 토크는 770Nm(78.5kgf·m)로 상승한다
- 0-100km/h 가속 :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시간) 3.5초다
기아 ‘더 뉴 EV6 GT’ 주행 거리
- 84㎾h 4세대 고전압 배터리 탑재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355㎞다
- 350㎾급 충전기로 18분 이내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기아 ‘더 뉴 EV6 GT’ 주행 및 제동 관련 장치
- 전자제어 서스펜션(ECS)과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e-LSD)가 기본 적용됐다
-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 차체 거동을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 전·후륜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는 최대 감속력 0.6g의 회생제동과 최고 수준 제동 성능을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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