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첫 PBV `PV5`, 다양한 모델 라인업 예고 기아 PBV 전략 첫 전용모델 PBV PV5는 PBV 전용 플랫폼 E-GMP.S에 기반한 맞춤형 차량 구조와 다양한 첨단 신기술을 적용한 중형차다. 다양한 고객 주행 환경을 충족하기 위해 71.2kWh 및 51.5kWh 용량 NCM 배터리를 탑재한다. 유럽 지역에는 43.3kWh 용량 LFP 배터리를 적용한 카고 모델을 추가한다. PV5는 배터리팩 내부에 모듈 없이 셀을 탑재한 ‘셀투팩(Cell-to-Pack)’ 배터리 시스템을 적용,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기아 PV5 기본 모델 라인업
- 패신저
- 카고
- WAV(Wheelchair Accessible Vehicle)
기아 PV5 패신저 성능, 충전 시간 및 주행거리
- 71.2kWh 용량의 배터리가 적용된다
- 최고 출력 120kW, 최대 토크 250Nm 동력 성능을 가졌다
- 1회 충전으로 최대 400km를 주행 (유럽 WLTP 및 자체 측정 기준)
- 충전 시간은 급속 충전 시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약 30분 소요 (자체 측정 기준)
기아 PV5 패신저 운전자 및 승객 편의 사항
- 운전 공간은 수직과 수평의 조형을 통한 안정감을 준다
- 낮은 벨트라인이 탁 트인 개방감을 갖췄다
- 크래시 패드 적용 수납공간으로 운전자 편의성이 높다
- 승객 공간은 USB 충전 단자, 시트 열선 스위치를 탑재했다
- 2열 리클라이닝 및 폴딩 시트로 활용도를 높였다
- 기아 애드기어를 통해 운전석, 플로어 콘솔 등 ‘체결 플랫폼’에 스마트폰 거치대나 카드 결제기 같은 모듈화 사양을 추가 장착할 수 있다.
기아 PV5 패신저 실내 구성 제공
- 1/2/3열 시트 배열을 탑승 규모와 목적에 따라 고객 맞춤형 실내 구성을 제공한다
- AAOS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올인원 디스플레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 올인원 디스플레이는 택시 사업에 필수적인 앱미터가 적용되어 있다
- 카드 결제기와도 호환되는 등 택시 운전자 편의성을 크게 높여준다
기아 PV5 카고 사용 목적에 따른 사양
- PV5 카고는 PV5 패신저 운전 공간을 기본으로 한다
- 사용 목적에 따라 적재 용량이 다른 컴팩트, 롱, 하이루프가 지원된다
기아 PV5 카고 하이루프 편의 사항
- 동승석 ‘폴드 & 다이브’ 기능 및 1열에서 화물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는 ‘워크 스루’ 기능 선택가능하다
- 최대 5,165L(VDA 기준) 적재 용량이 제공된다
- 화물 공간에 조명/그물망/고정장치 등 사양을 체결하는 ‘L-트랙 마운팅’을 적용한다
- 전원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V2L 기능을 추가했다
- 플릿 고객에게 차량 상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별도 단말기 없이 차량을 효율적으로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다
기아 PV5 WAV 이동 자유
- 휠체어 탑승자가 인도에서 안전하게 타고 내리게 차량 측면 승하차 방식을 적용했다
- 편리하고 범용적인 휠체어 벨트 체결 구조 및 2열 탑승으로 일반 승객과 동일한 편안함을 제공한다
- 보호자가 동승해 휠체어 탑승자를 옆에서 보조할 수 있도록 3열 팁업 시트를 적용해 탑승객을 배려했다
기아 PV5 컨버전 비즈니스 체계 라인업
기아는 기본 모델 외에도 직접 생산하고 보증하는 컨버전 비즈니스 체계로 다양한 PV5 라인업을 제공한다
- 패신저·카고·WAV 등 기본 모델
- 휴식에 최적화된 라이트 캠퍼
- 패신저 고급화 모델 프라임
- 오픈베드, 내장/냉동탑차
- 유럽 전용 크루
기아 PV5 유럽 전용 크루 모델
- 패신저와 카고 특성을 결합해 2열 공간을 필요에 따라 적재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 L-트랙 마운팅과 카고룸 내부 V2L을 추가해 업무에 이용할 수 있다
기아 PV5 플렉서블 바디 시스템
- 루프, 도어, 테일 게이트 등에 해당하는 바디 부품을 모듈화하여 바디 사양을 최적 생산할 수 있다
기아 PV5 출시 및 향후 일정
- 2025년 하반기 국내와 유럽에서 PV5 기본 모델을 출시한다
- 26년까지 컨버전 모델을 포함한 PV5 라인업을 순차 출시 계획이다
- 한국에서 오는 4월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최초로 PV5를 공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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