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_로그

남자라면 벤츠 G바겐, 뭐? 전기차? EQG!

by 미래늘보 2023. 9. 13.
반응형

전기차로 거듭난 벤츠 G-클래스. EQG 양산 모델 출시가 다가온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순수 전기 플랫폼으로 구축된 G-클래스를 수개월 내로 공계 예정이다. 벤츠 G-클래스 전기 모델은 2022년 IAA 모빌리티 쇼에서 공개된 콘셉트 EQG를 기반이다.

벤츠 콘셉트 EQG 디자인

전면(FRONT)

  • 블랙패널 라디에이터
  • 헤드램프 : 원형 주간주행 및 포지션 시그널, 상/하행등
  • 그릴 및 로그 엠비언트 라이트
  • 범퍼와 펜더 연결

측면(SIDE)

  • 캐릭터 라인 상 LED 엠비언트 적용
  • 박스형 차량 감성을 살린 3열 윈도우
  • 전기차(EV) 임을 명시하는 심플 스타일드 휠

후면(REAR)

  • 펜더와 리어 범퍼 연결
  • 심플 타입 테일 램프
  • 타이어 수납함 엠비언트 적용(콘셉트이라 가능?)

실내(INTERIOR)

  • 3 스포크 스티어링 휠
  • 원형 송풍구
  • 클러스터 및 인포테인먼트 일체형 디스플레이
  • 미니멀 룩 칵핏모듈 적용

벤츠 콘셉트 EQG 특징

  • 사다리(Ladder) 프레임
  • 4개 전기 모터
  • 고밀도 배터리 팩 탑재
  • 다양한 주행 설정 : 기본 주행모드, 트레일락, 샌드, 크리퍼 모드
  • G-턴 모드 : 차량이 360도 회전 (리비안 탱크턴 유사)
  • 프런트 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 리어 서스펜션 : 트레일링 암

 

배터리 부품 관련 사항

  • 강철 케이스 내 탑재
  • 탄소섬유 폴리머 컴파운드 처리 : 오프로드 주행 중 외부 충격 감쇄
  • 배터리 팩 : CATL 100kW 수준 예상, 에너지 밀도 30% 내외 향상

이르면 2023년 말, 늦어지면 24년 초 출시가 예상되는 EQG. 배터리와 전기 파워트레인이 더해져 차 중량이 약 3,000 킬로그램 이상 예측된다. 메르세데스-벤츠 EQG는 중량 증가와 박스 디자인으로 공기역학적 이슈를 해결이 필요했다. 첨단 배터리 기술 도입이 우회 방안이다.

 

 

역대 최고! BMW 8세대 5시리즈.

BMW 8세대 '5시리즈' 국내 판매는 10월로 확정됐다. F바디, G바디 까지 큰 사랑을 받아온 핵심 판매지역 한국 시장 중요성을 고려했다. 세계 주요 시장 중 가장 빠르게 판매를 하기 때문이다. 8월 8일

think-about-the-futures.tistory.com

 

 

Benz GLE, BMW X6 받고 Genesis GV80 쿠페 더블로 가!!

GV80은 국내서 매년 2만 5천대씩 미친듯 팔리고 있다. 유럽에서 포착된 2024 제네시스 GV80 쿠페 시험차량은 위장막이 무의미한 상태로 노출 됐다. 파일럿(PILOT) 차량이 시험중인 것으로 보인다. 컨셉

think-about-the-futures.tistory.com

 

 

제네시스 퍼즐 마지막 조각, GV90 일정, 제원, 가격 예상 총정리

제네시스 대형 SUV GV90 흥미로운 소식이 들린다. 제네시스 GV80, GV70만으로 럭셔리 대형 SUV 수요를 충족시키기는 부족하다. 23년 1월부터 8월까지 대형 SUV 판매를 살펴보면 팰리세이드와 GV80이 과반

think-about-the-futures.tistory.com

 

 

대형 SUV 1위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가격 사양 및 쿠페 예측

제네시스 GV80은 한국에서 매년 2만 5천대 팔리는 베스트셀링 카다. 판매 1위 팰리세이드와 함께 국내 대형 SUV 점유 과반이다. 팰리세이드 보다 기본가격이 2600만 원 이상 비싼지만 판매가 높은 이

think-about-the-futures.tistory.com

 

 

제네시스 G80 F/L, E세그먼트 평정!

E세그먼트 제네시스 G80 현행 모델은 한국 내 동급 차량 7월 판매 부문 3위다. 그랜저와 K8은 럭셔리 브랜드가 아니니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도 BMW 5시리즈, Mercedez E클래스 보다 약 2배에 달하는 판매

think-about-the-future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