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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로 거듭난 벤츠 G-클래스. EQG 양산 모델 출시가 다가온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순수 전기 플랫폼으로 구축된 G-클래스를 수개월 내로 공계 예정이다. 벤츠 G-클래스 전기 모델은 2022년 IAA 모빌리티 쇼에서 공개된 콘셉트 EQG를 기반이다.
벤츠 콘셉트 EQG 디자인
전면(FRONT)
- 블랙패널 라디에이터
- 헤드램프 : 원형 주간주행 및 포지션 시그널, 상/하행등
- 그릴 및 로그 엠비언트 라이트
- 범퍼와 펜더 연결
측면(SIDE)
- 캐릭터 라인 상 LED 엠비언트 적용
- 박스형 차량 감성을 살린 3열 윈도우
- 전기차(EV) 임을 명시하는 심플 스타일드 휠
후면(REAR)
- 펜더와 리어 범퍼 연결
- 심플 타입 테일 램프
- 타이어 수납함 엠비언트 적용(콘셉트이라 가능?)
실내(INTERIOR)
- 3 스포크 스티어링 휠
- 원형 송풍구
- 클러스터 및 인포테인먼트 일체형 디스플레이
- 미니멀 룩 칵핏모듈 적용
벤츠 콘셉트 EQG 특징
- 사다리(Ladder) 프레임
- 4개 전기 모터
- 고밀도 배터리 팩 탑재
- 다양한 주행 설정 : 기본 주행모드, 트레일락, 샌드, 크리퍼 모드
- G-턴 모드 : 차량이 360도 회전 (리비안 탱크턴 유사)
- 프런트 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 리어 서스펜션 : 트레일링 암
배터리 부품 관련 사항
- 강철 케이스 내 탑재
- 탄소섬유 폴리머 컴파운드 처리 : 오프로드 주행 중 외부 충격 감쇄
- 배터리 팩 : CATL 100kW 수준 예상, 에너지 밀도 30% 내외 향상
이르면 2023년 말, 늦어지면 24년 초 출시가 예상되는 EQG. 배터리와 전기 파워트레인이 더해져 차 중량이 약 3,000 킬로그램 이상 예측된다. 메르세데스-벤츠 EQG는 중량 증가와 박스 디자인으로 공기역학적 이슈를 해결이 필요했다. 첨단 배터리 기술 도입이 우회 방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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