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올 뉴 싼타페는 23년 8월 16일 출시했다. 모델 라인업은 2.5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과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두개다. 최근 하이브리드 모델의 인기가 높은 상황이다. 디 올 뉴 싼타페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디 올 뉴 싼타페 하이브리드가 기존 모델 보다 좋아진건 어떤게 있을까?
전기모터 출력 강화
디 올 뉴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기존 4세대 싼타페 하이브리드와 동일한 시스템을 쓴다. 1.6리터 가솔린 터보엔진 기반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다. 완전히 같지는 않고 개선이 이뤄졌다. 기존 모델 대비 3.5kW(약 5마력) 강력해진 47.7kW 전기모터를 탑재했다. 디 올 뉴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최고출력 235마력, 최대토크 37.4kg.m이다다.
운동 성능 개선 : e-다이나믹 드라이브
전기모터를 활용한 운동 성능 개선 기술 e-다이나믹 드라이브 기술 적용됐다. e-다이나믹 드라이브는 eDTVC과 eHandling, eTraction으로 구분된다. 급선회 및 긴급 조향 시 전기 모터 활용한다. 조향 방향으로 최대한 그립을 확보한다. 조향 응답성과 주행 안전성을 높이는 기술이다.
승차감 개선 : e-컴포트 드라이브
승차감 개선 기술인 e-컴포트 드라이브는 전기모터로 차량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기능이다. e라이드 Gen1은 과속방지턱이나 둔턱을 넘을 때 모터가 차량 흔들림(Roll : 좌우흔들림)을 최소화한다. e-라이드 Gen2는 가속 시에 차량 피칭(Pitch : 앞뒤흔들림)이 줄어들도록 모터를 제어한다.
자체 배터리팩 적용
디 올 뉴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현대자동차 자체 배터리가 탑재됐다. 디 올 뉴 싼타페 맞춤 개발로 배터리 효율과, 전동화 모델 최적화에 기여를 예상한다.
패들 회생제동 모드
디 올 뉴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패들 회생제동 모드가 탑재됐다. 이 모드는 패들 시프트 레버를 조작해 회생 제동량을 조절할 수 있다. 총 세 단계 회생제동 레벨을 제공한다. 회생제동 레벨은 전기차에서 조절 가능했으나, 하이브리드로 확대했다.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발전했다.
디 올 뉴 싼타페 하이브리드 가격 및 연비
싼타페 하이브리드 가격은 4,031만 원부터 시작된다. 연비는 복합기준 15.5km/l 수준으로 예상 된다. 환경친화적 자동차 고시 완료 후 세제혜택 후 판매 가격 공개될 예정이다.
'자동차_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전 하면 볼보! 갓벽 가격 및 디자인 EX30, 11월 공개 (3) | 2023.09.19 |
---|---|
아이폰15 프로, 색상 가격 특징 및 출시 예정일 (4) | 2023.09.16 |
아이폰15, 10초만에 알고 싶음 드루와~! (5) | 2023.09.14 |
남자라면 벤츠 G바겐, 뭐? 전기차? EQG! (2) | 2023.09.13 |
스팅어는 잊어! 미친 기아 EV8 GT1 예상도!! (3) | 2023.09.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