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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AMAZON(아마존)’과 협력한다. 미국 시장 진출 가속화를 앞당길 전략이다. 파트너십은 2024년부터 아마존에서 현대자동차 차량을 쉽게 구매할 수 있게 한다. 현대자동차가 미국 시장에 출시하는 신차 모델에 아마존 인공지능(AI) 비서 ‘알렉사’가 탑재된다.
현대차, 아마존 통해 자동차 판매
현대자동차와 아마존은 23년 11월 1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 LA 오토쇼’에서 전략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협약에 따라 현대자동차는 미국 시장에서 아마존 플랫폼을 통해 자동차를 판매한다.
현대차-아마존 협력 플랫폼 내 가능 항목
- 고객들은 차종, 트림, 색상, 기능 등 선택 사항을 고른다.
- 결제 및 할부와 같은 금융 옵션도 선택하게 된다.
현대차-아마존 협력 플랫폼 판매 방식
- 기존 현대차 딜러 보유 차량을 아마존에 게시하는 형태가 예상된다.
- 미국은 개별 딜러가 현대차로부터 차량을 대량 구입 후 고객에게 다시 판매한다.
- 각 딜러마다 제공하는 할인 혜택과 구매 조건이 다르다.
- 고객은 온라인을 통해 가장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는 딜러를 선택할 수 있다.
- 고객은 차량을 딜러에게서 직접 받아가거나 집으로 배송 받을 수 있다.
- 딜러들은 더 멀리 있는 고객들에게도 차량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가 커진다.
현대자동차-아마존 판매 계획
- 15~20개 매장에서 아마존을 통한 판매를 시작한다.
- 2023년 말까지 매장 숫자를 늘릴 계획이다.
2025년부터 미국 출시 현대차 신규 모델 변경점
- 새로운 차종에 아마존 인공지능 비서 ‘알렉사’가 적용된다.
- 운전자는 음악 재생, 알림 설정, 일정 조정 같은 요청을 알렉사에 하면된다.
- 스마트홈 기능을 통해 집난방 또는 조명 제어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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