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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는 중형 쿠페 SUV 라팔을 출시 및 판매 한다. 라팔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기본 장착 모델이다. 유럽시장에서 4만5000유로(약6,486만원)부터 가격에 판매된다. C-세그먼트(아반떼, 투싼 등이 해당함)로 한국 판매중인 XM3보다 사이즈가 큰 차량이다.
르노 중형 SUV 라팔 쿠페 사이즈
- 전장 : 4,710mm
- 전폭 : 1,860mm
- 전고 : 1,610mm
- 휠베이스 : 2,740mm
- 트렁크 : 530L(뒷열 좌석 접지 않은 상태)
르노 중형 SUV 라팔 쿠페 디자인
라팔은 최신 르노 패밀리룩을 따라 신규 디자인 됐다. 푸조 출신 디자이너 질 비달 작품이다.
전면부(FRONT)
- DRL 램프 : 헤드램프와 별도 분리된 구성
- 라디에이터 그릴 : 다이아몬드를 입체 형상화 적용
측면부(SIDE)
- SUV지만 루프라인을 매끈하게 정돈, 공력 성능 우선한 디자인 채택
- 깊에 파진 캐릭터 라인 적용
- 입체 형태 바디 클래딩 : 차체 음영 구분
후면부(REAR)
- 리어 와이퍼 없애 단순화 디자인 적용
- 덕테일 스타일 스포일러 : 차체와 일체화 장착
실내(INTERIOIR)
- 디스플레이 패널 : ‘ㄱ’자 형태 구성, 구글 개발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12 시스템 탑재
- OTA를 통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각 부품 유지보수 기간을 예측해 정비 시기 알려줌
- 구글 어시스턴트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 탑재 : 다양한 앱을 설치 가능
- 유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
가변형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 라팔 최초 적용
- 전기장 이용 유리를 투명 혹은 불투명하게 전환
- 9개 영역으로 나눠투명도 설정 가능
- 이는 음성으로도 작동
르노 중형 SUV 라팔 쿠페 플랫폼
- CMF-CD 플랫폼 기반 개발 : QM6, SM6에 적용
- 후륜에 토션빔 대신 멀티링크 방식
- 후륜 조향 기능 4CONTROL 적용
- 전자제어 서스펜션 VMC 2(Vehicle Motion Control 2) 탑재
르노 중형 SUV 라팔 쿠페 파워트레인
- 3기통 1.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 하이브리드 시스템 조합
- 엔진 : 130마력과 20.9kgf·m 토크
- 주행용 모터 : 70마력, 20.9kgf·m 토크
- 보조 전기모터 : 시동 및 발전과 변속 기능 담당, 33마력과 5.1kgf·m 토크
르노 중형 SUV 라팔 쿠페 시스템 총 출력
- 최대 출력 : 200마력
- 최대 토크 : 41.8Kg.m
- E-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 장점 : 도심 주행에서 80%를 전기모터 만으로 주행 가능
- 동급 내연기관 대비 40%이상 높은 연비 구현
- 이산화탄소 배출량 : 105g/km
- 복합 연비 : 25.5km/L 인증 예상(유럽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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