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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신형 어코드 터보는 11세대 풀체인지 모델이다. 신형 어코드 터보는 어코드 엔트리 모델이다. 신뢰성 있는 파워트레인과 공간적 여유를 가지고 있다. 상위 트림 하이브리드보다 1천만원 저렴하다. 동시에 기본적 특성은 동일해 합리적이다. 신형 어코드 1.5 터보는 북미사양 기준, EX 트림에 옵션이 추가된 모델이다. 신형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북미사양 기준, 최상위 트림 투어링에 옵션 추가된 풀패키지에 해당하는 구성이다.
혼다 어코드 인기와 상징성
- 11세대 패밀리세단에 소비자들 기대치 충족과 새로운 방향을 시사했다
- 한국에는 8세대 어코드가 2008년 수입차 판매 1위를 기록했다
- 2008년 혼다코리아는 업계 최초로 연간 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
혼다 신형 어코드 가격
- 1.5 가솔린 터보 : 4,390만 원
- 하이브리드 투어링 : 5,340만 원
혼다코리아 24년 5월 한정 어코드 프로모션
- 유류비 지원 : 터보 300만 원, 하이브리드 400만원
- 재구매 혜택 150만원
- 8년 8만km 엔진오일 쿠폰
- 어코드 터보 기준 450만원 이상 혜택이다, 이는 미국보다 저렴한 3천만원 후반에 구입하는 셈이다.
신형 어코드 기본 탑재 옵션
1.5 가솔린 터보와 하이브리드 투어링 공통 사양은 다음과 같다 :
- 직진 주행 보조
-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 선루프
- 10.2인치 디지털 계기판
- 12.3인치 디스플레이
- 스마트폰 무선 충전
- 1열 열선 시트
- 운전석 8-WAY 전동 및 메모리 시트
- 조수석 4-WAY 전동 시트
신형 어코드 외관 디자인
전면부(FRONT)
- LED 헤드램프 낮은 마운트 위치
- 와이드한 그릴
- 아일랜드 파팅라인 보닛 : 일체감, 간결한 사이드 캐릭터라인과 조화
- 쿠페형 실루엣 : 루프에서 트렁크로 연결된 형상은 쿠페 지향적이다
실내(INTERIOR)
- 수평형 대시보드와 히든형 에어벤트
-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모니터
- 에어벤트 조작감 및 다이얼 방식 공조장치 조작부 : 사용자 경험 기반 제작
- 물리적 기어레버 : 버튼식보다 직관적
- 운전석 시트포지션 : 동급에서 가장 낮은 수준, 낮은 시트포지션은 피로감을 줄여주는 요소다
- 넓직한 시트와 2열 탑승시 적절한 시트백 기울기와 이상적 다리 각도 제공
신형 어코드 안전 항목
- 안전성과 주행성능 관련 ACE(Advanced Compatibility Engineering) 바디 개선 적용
- 강화된 IIHS 충돌 테스트 만족
- 2열 안전성은 동급 유일 GOOD 등급 획득
신형 어코드 파워트레인 및 제원
- 1.5리터 4기통 VTEC 터보 엔진과 CVT 무단변속기가 조합
- 최고 출력 : 190마력(6000rpm)
- 최대 토크 : 26.5kgm(1700-4500rpm)
- 공차 중량 : 1,495kg
- 국내 복합연비 : 12.9km/ℓ(도심 11.6, 고속 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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