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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비안은 R1 라인업 2세대, 2025년형 R1S를 발표했다. 1세대 R1 라인업이 리비안의 계획을 보여줬다. 2세대는 기술력과 완성도를 더 보여준다. 외형상 큰 변화는 없어 보이지만, 기술 부문에 많은 진보를 담고 있다. 리비안은 고객과 비평가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초기 모델 동적 결함을 보완했다. 2025년형 R1S 서스펜션은 전면부 스프링 레이트를 더 부드럽게, 후면부는 더 단단하게 조정했다. 신규 부싱 팩, 상부 마운트 링, 업그레이드된 유압 롤 미티게이션 시스템, 적응형 댐퍼 새로운 튜닝이 적용되었다. 이로 인해 급가속 시 전면이 들리는 현상이 사라졌다. 차량 전체 반응에 일관성이 생겼다. 고속도로 주행 시 후면부 덜컹거림은 서스펜션 제한 높이에 범퍼 스톱에 도달하는 경우 발생했다, 리비안 섀시 엔지니어들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슈를 해결할 계획이다.
2025 리비안 R1S 다양한 모터 구성
- 듀얼 모터 모델은 533마력과 83.7kg·m 토크를 제공한다
- 듀얼 모터 퍼포먼스 모델은 665마력과 114.7kg·m 토크 제공
- 신규 트라이 모터 파워트레인은 전면 단일 모터, 후면 듀얼 모터를 장착하여 850마력과 152.6kg·m 토크 제공
- 최고 성능 쿼드 모터는 1025마력과 166.2kg·m 토크를 제공한다
- 쿼드 모터 모델은 22인치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S5 타이어를 사용, 0-100km/h 가속은 2.5초다
2025 리비안 R1S 세가지 배터리 팩
리비안은 세 가지 배터리 팩을 제공한다
- 기본 배터리 : 92.5 kWh로 듀얼 모터 모델에서 약 434km 주행 거리 제공
- 대형 배터리 팩 : 109.4 kWh 용량
- 맥스 배터리 팩 : 141.5 kWh 용량, 듀얼 모터와 결합 시 최대 660km의 주행 거리 확보
2025 리비안 R1S 디자인
- 리비안은 외관에서 큰 변화를 주지 않고 조명을 새롭게 개선했다
- 전면과 후면 라이트 바는 시각적 흥미와 깊이감을 더했다
- 헤드램프는 적응형 다이내믹 벤딩 라이트(AFLS)가 도입되었다
- 내부적으로는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적용되었으며,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 등을 지원한다
2025 리비안 R1S 자율 주행 플랫폼
- 신규 자율 주행 플랫폼을 도입, 11개 카메라와 5개 레이더로 주변 환경을 감지
- 고속도로 보조 기능은 차량 스스로 차선 변경을 수행할 수 있다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2025 리비안 R1S 판매가격
- 가격과 세부 사양은 추후 공개 예정 : 1억 700만 원 부터 시작 할 것으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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