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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_로그

기아 스팅어 후속이 제네시스 뿐 아니라 포르쉐 타이칸을 제낀다고?!

by 미래늘보 2024. 9.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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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는 단종 시킨 스포츠 세단 '스팅어' 후속 모델을 전기 세단으로 개발 중이다. 이 기아 차량이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와 어떤 차별화 전략을 펼쳐낼지 관심이 높다. 기아는 2017년부터 6년간 스팅어를 생산하며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와 경쟁을 시도했다. 후륜 구동 플랫폼에 기아 사상 가장 강력한 트윈 터보 V6 엔진을 탑재했었다. 스팅어 GT는 2017년 5월 출시 이후 23년 3월까지 국내 2만4천여대를 포함, 전 세계에서 12만8천여대 판매 됐다.기대 보다는 판매 실적이 나빴다. 기아는 스팅어 DNA를 계승한 전기차 모델 스팅어 EV로 시장을 재공략할 전망이다.

기어 스팅어 EV 플랫폼

  •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 예정이다
  • 기아 송호성 사장은 스팅어 EV 모델 개발을 공식 인정했다
  • 작고 저렴한 시티카 피칸토의 순수 전기차 모델이 목표다
  • GT1에서 검토됐던 기아 사상 가장 큰 113.2 kWh급 배터리 탑재 여부가 관심이다
  • GT1은 450kW급 고성능 전기모터 탑재를 검토 했었다
  • 최고출력 650마력 이상, 700~800km 주행 거리가 GT1 목표였다

기아 스팅어 EV 개발 배경

  • 기아는 스팅어 GT 후속 전기차 버전으로 GT1(프로젝트명) 개발을 계획했었다
  • 사업성 때문에 GT1 프로젝트를 포기하고 세단형 스포츠카 EV8으로 방향 선회했다
  • 스팅어 GT가 두터운 마니아층이 있지만 패스트백은 수익성 확보가 어렵기 때문이다

기아 스팅어 EV 디자인 전망

  • 기존 스팅어 스포티 디자인 콘셉트를 계승한다
  • 날렵하고 공격적인 스타일로 진화 예상된다
  • 기아 최신 전기차 기술 적용으로 성능과 효율성 향상이 기대된다
  • 스팅어 GT 후속 전기차 버전은 패스트백 보다 세단형 스포츠카로 예상 된다
  • 세단형에 해치백스타일이 가미된 독특한 스타일이다

 

기아 스팅어 EV 차별화 포인트

  • EV 8 이름으로 출시되어 제네시스 직접 경쟁 여부는 불확실하다
  • 기아는 디자인, 성능, 가격에서 제네시스와 경쟁을 피하는 전략적을 펼칠 수 있다
  • 준대형급 세단 전기차에 고성능을 갖출 필요가 있느냐가 분기점으로 파악된다
  • 고성능은 높아지는 차량 가격이 당연히 뒤따르기 때문이다
  • 스팅어GT가 고성능과 경제성을 양립한 새로운 스타일 전기차로 등장할 가능성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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