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_로그

PSG '슛돌이' 이강인, 험난 경쟁과 승부사 기질

by 미래늘보 2023. 7. 11.
반응형

한국 축구의 '골든보이' 이강인이 프랑스 프로축구 강호 파리생제르맹(PSG)에 입성했다. 이강인은 7월 9일 PSG와 2028년까지 계약했다. 이적료는 2200만 유로(약 311억원)로 추정된다. 등번호는 19번이다. 이강인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자리매김 할수 있을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성적표

발렌시아 유스 출신 이강인은 2018년 1군 데뷔전을 치뤘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5시즌(발렌시아 3시즌·마요르카 2시즌) 동안 공식전 135경기 10골(발렌시아 62경기 3골·마요르카 73경기 7골)을 기록했다.

발렌시아 방출과 반전

발렌시아에서 주전 자리를 차지 못한 이강인은 비유럽 쿼터(Non-EU) 확보 논리에 밀려 무상 방출 됐다. 2021년 8월 마요르카로 이적한 뒤2022~2023 시즌 라리가에서 36경기에 출전해 6골 7도움을 기록했다. 프로 데뷔 후 처음으로 정규리그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를 작성했다.

메시 대체자?!

PSG를 떠나 미국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인터 마이애미 입단을 앞둔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와 '왼발' 그리고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골든볼' 3개 공통점이 있다. 메시의 공백 대체자로 꼽힌다.

PSG 변화와 기용 가능성

PSG가 새 시즌을 앞두고 본격적인 '새판짜기'에 나서고 있다. 이강인처럼 젊고 재능있는 미래 자원이 기용될 가능성이 있다. 2023년 7월 6일, PSG 지휘봉을 잡은 스페인 출신 명장 루이스 엔리케 감독도 스페인 무대에서 오래 생활한 이강인에게 플러스 요인이다. 최전방 부터 공격형 미드필더, 측면 자원까지 가능한 이강인 능력도 PSG에서 장점으로 예상된다.

극심한 주전 경쟁

최전방 스리톱에 킬리안 음바페와 네이마르를 제외하면 한 자리가 남는다. 이강인과 입단 동기 마르코 아센시오가 경쟁 할 것이다. PSG 관심 받는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의 다재다능한 미드필더 베르나르두 실바까지 오면 경쟁은 더 치열해진다.

팀 지각변동과 새로운 기회

음바페와 네이마르 거취가 불투명하다. 미드필더에서도 마르코 베라티를 제외하면 확실한 주전이 없다.엔리케 감독도 팀을 최적화 하기 위해 영입된 새 선수들을 기용할 가능성이 있다.이강인은 마요르카에서도 주전 자리를 꿰찼다. PSG에서도 성장을 이어가면, 주전 자리를 꿰찰 능력 있다.

PSG  계획

7월 말부터 동아시아 투어가 시작되며 본격 경쟁에 들어간다.

PSG는 일본 오사카, 도쿄에서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8월3일 부산에서 K리그1 전북 현대와 맞대결 예정이다.

 

★ 우리 슛돌이 이강인이 발렌시아에서 방출 될때만해도, 발재간에 비해 피지컬이 떨어지니 유럽에서 쉽지 않아 보였다. 조금더 근력이 붙으면서 마요르카에서 주전이 되어가는 순간에도 22년 카타르 월드컵 직전까지 국가대표에서도 출전 기회를 잘 잡지 못했다. 두번의 큰 위기가 있었지만 그는 역시 의지와 멘탈이 '강인'했다. 카타르에선 공식 1도움 이었다. 2번 세트피스에서 상대방 불확실한 터치를 이끌어 낸 숨은 도움까지 합하면 크게 3골에 관여했다. 한국 총 5점 득점에 60% 기여가 있었단 결론이다. 이제 22세인 그가 더욱 성장하면서 PSG 뿐 아니라 한국대표팀에서도 경기를 씹어 먹기를 기대해 본다.

 

 

이강인 패스 음바페-네이마르 슛, PSG 베스트 11

축구 통계 미디어 '후스코어드닷컴'은 11일(한국시간) SNS로 23-24 시즌 첫 경기 예상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를 우승하는 충분히 좋은 팀일까?"라며 PSG의 다음

think-about-the-future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