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푸로산게는 페라리 사상 최초 4 도어 4인승 차량이다. 앞뒤 각 두 개 좌석을 장착한 2+2 차량은 페라리 초창기부터 전략적으로 중요한 모델이었다. 페라리 차량 성공은 뛰어난 성능과 일등석 느낌의 편안함 덕분이다. 페라리는 75년간 수행해온 첨단 연구를 기반으로, 성능과 운전 즐거움, 편안함을 조화 시킨 차량을 만들었다. 때문에 이태리어로 '서러브레드(‘thoroughbred, 순종)'를 의미하는 푸로산게라는 모델명을 사용했다.
CO2 배출 | 연비 |
저속: 687 G/KM | 저속: 30.3 L/100 KM |
중속: 388 G/KM | 중속: 17.1 L/100 KM |
고속: 337 G/KM | 고속: 14.9 L/100 KM |
초고속: 334 G/KM | 초고속: 14.7 L/100 KM |
복합: 393 G/KM | 복합: 17.3 L/100 KM |
페라리 푸로산게 파워트레인: F1401A 엔진
- V12 : 드라이빙 스릴 제공
- 자연흡기 V12 엔진
- 매혹적인 페라리 엔진 사운드
- 2,100rpm의 낮은 회전수에서 80% 토크 전달
- 6,250rpm에서 716Nm의 최대토크 발생
- F1 파생 방식 Calibration(보정) 방식 : 기계 및 연소 효율 개선
- 페라리 심포니 : F1401A엔진 사운드는 12기통 엔진 연소 시퀀스가 만드는 장엄한 교향곡, 8,250rpm이 만드는 크레센도를 느끼시길!
진정한 4인승
- 탄소섬유 루프 장작 : 완전 새로운 섀시로 승하차를 쉽게 함
- 리어 힌지 백도어 설계 : 차량의 컴팩트화 구현
- 실내 : 성인 4명이 편히 착석하는 4개 넉넉한 열선내장 전동 시트 탑재
- 트렁크 : 페라리 차량 중 가장 큰 공간 활용, 후열 좌석을 접으면 적재 공간 확장
페라리 푸로산게 디자인
1800년대 이탈리아 왕실에서 개량한 경주마 품종을 뜻하는 푸로산게는, 독특한 아키텍처를 가진 디자인이다. 편안함과 성능, 운전 즐거움 제공한다. 각 부위 별 특징은 다음과 같다.
전방(FRONT)
- 전면 그릴 없음 : 그릴 상반각(dihedral)으로 대체
- 두 개 쉘 : 카메라와 주차 센서가 내장된 슬롯과 함께 디스크 형태 자동차 모양에 통합
- DRL(주간주행등) : ㄷ자 형태로 보닛 측 두 쌍 공기흡입구 사이에 위치
측면( SIDE)
- 에어로브리지 테마 : 가장자리를 따라 흐르는 캐릭터 라인은 근육질 후방에서 마감
- 휠아치 트림 : 차체 아래에 있는 프로산게의 두번째 피부를 노출
- 코치도어(coach door) : 앞문과 뒷문 동시에 열면 예상보다 더 넓은 실내 확인
후방(REAR)
- 근육질 후방 : 테일 쪽으로 파고드는 형상
- 리어램프 : 테일 수평 절단선 양끝에는 탑재
- 리어 윙 : 디퓨저와 함께 차체 위에 낮게 자리잡음
페라리 프로산게 공기역학 패키지
루프에서 리어 스크린으로 이어지는 라인을 최대한 매끄럽게 디자인
테일 자체의 높이를 낮추는 것을 동시에 만족하기 위한 패키지가 개발
서스펜디드 스포일러(suspended spoiler) : 뒷자석 탑승자 머리 윗부분 루프 다운스트림 곡률을 상쇄, 높이는 겨우 7mm
놀더(nolder) : 트렁크 가장자리에 탑재, 후류 소용돌이를 내보내 차량 테일 부분에 재압축 영역을 발생
페라리 푸로산게 차량 동역학 제어 시스템
- ABS ‘evo’ : 812 컴페티치오네의 독립적인 사륜 조향, 296 GTB의 6방향 섀시 다이내믹 센서(6w-CDS)가 장착
- 페라리 액티브 서스펜션 기술(F.A.S.T) 시스템 첫 적용 : 거친 노면에서 타이어 접촉 패치와 코너에서 차체 롤링 제어
페라리 푸로산게 실내(INTERIOR)
- 듀얼 콕핏 구조 : 앞열 및 뒷열 적용, 기능, 볼륨, 자재 및 색상이 완전히 구분되는 네 개의 영역
- 10.2인치 디스플레이 : 모든 운전 정보를 제공
- 100% 디지털 인터페이스
- 네 개 좌석 : 페라리 첫 4개로 분리된, 독립적으로 조절 가능 좌석 설치
- 뒷좌석 : 열선 내장, 독립적 각도 및 포지션 조절, 앞으로 완전히 접으면 적재 공간 확대
페라리 푸로산게 성능
- 0-100 km/h : 3.3초
- 0-200 km/h : 10.6초
- 최고속도: 310km/h
- 총배기량 : 6,496cc
- 최대출력 : 725 마력
- 최대토크 : 716Nm
반응형
'자동차_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팅어 보다 정돈된 미친 디자인 기아 K4! (4) | 2023.10.15 |
---|---|
페라리도 뛰어 넘어?, 어울림모터스 스피라 리나시타! (5) | 2023.10.14 |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한국 공식 예고편 공개! (5) | 2023.10.13 |
EV3·EV4·EV5 24~25년 국내 출시, 디자인 및 가격 예상 (3) | 2023.10.13 |
디 올 뉴 싼타페 하이브리드, 아직도 사양결정 안했어? 형이 정해줄게 드루와! (5) | 2023.10.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