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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 전기 포르쉐 파나메라가 준비 중이다. 약 4년 후 확장 가능한 시스템 플랫폼(SSP)을 기반으로 출시되기 전에 3세대(G3) 4도어 플래그십은 2024년 초에 새로운 7년 수명 주기를 맞이할 것이다. 안타깝게도 스포츠 투림소 점유율이 10% 이하로 떨어지면서 해당 차종은 단종되어 이번에는 한 가지 바디 스타일로만 출시될 예정이다.
신형 파나메라 3세대 목표
- 섀시, 드라이브트레인, 인테리어에 중점을 두었다
- 파나메라 기존 특성은 그대로 유지
- 성능, 승차감과 핸들링, PHEV 애플리케이션,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를 강화했다
2024 포르쉐 파나메라 3세대 디자인
언뜻 보기에 위장된 사전 생산 차량은 현행 모델과 크게 달라 보이지 않는다. 자세히 살펴보면 달라진 디테일 디자인 사항들은 다음과 같다.
- 근육질 펜더와 사이드 패널
- 날카로운 HD 매트릭스 헤드램프
- 새로운 스타일 20인치 및 21인치 디자인 휠
- 전폭 테일라이트 : 포르쉐 로고 조명 장착
신형 파나메라 기본형 V-6 특징
- 약 25마력 발휘
- 기본 서스펜션 :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시스템 포함, 2밸브 댐퍼와 에어 스프링 장착
- 시트 : 편안함은 새로운 자산
- 8단 PDK 듀얼 클러치 오토매틱 : 새로운 리프트 오프 모드
- 지붕 흡음재, 폼 필러, 새로운 카울-투-벌크헤드 단열재 : 소음 수준을 더욱 낮춤
신형 파나메라 2.9리터 V-6 성능
- 특별히 세련되거나 토크가 강하거나 하지 않으며, 파워와 토크 전달도 감각적이지 않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1,995kg 파나메라를 약 5.2초 만에 100km/h까지 가속한다.
- 최고 속도 291km/h까지 도달할 수 있다.
- 옵션 스포츠 배기 시스템 : 2단계 신디사이저와 결합, 실내를 경쾌하게 함
신형 파나메라 실내(INTERIOR)
새롭게 디자인된 콕핏 : 10.9인치 중앙 스크린, 풀 디지털 곡선형 계기판 디스플레이
기어 레버 : 카이엔과 마찬가지로 작고 뭉툭한 디자인, 콘솔에서 대시보드로 이동
뒷좌석 트렁크 : 더 슬림해진 서브우퍼로 두 개 XL 골프백 수납 가능
신형 파나메라 V-8 터보 E-하이브리드
- V-8 터보 E-하이브리드 : 가솔린 엔진 터보 S를 대체
- 약 680마력 예상 : 2024년 말 출시 예정인 750마력 터보 S E-하이브리드를 위한 여지
- 터보 4.0리터 : 배기가스를 줄이고 연비를 개선, 트윈 스크롤에서 모노 스크롤 터보 차저로 전환
- 전기적 측면 :모터 냉각을 물 대신 오일로 처리, 최대 에너지 재생량이 45kW에서 80kW로 증가
- 전기모터 출력 : 134마력에서 188마력으로 증대
신형 파나메라 배터리 용량
- 17.9kWh(kilowatt-hours)에서 25.9kWh(사용 가능 기준, 14.3kWh에서 20.6kWh)로 증가
- 무공해 주행 가능 거리 : 유럽 테스트 싸이클에서 63km에서 약 85km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
- 11kW 온보드 충전기로 전환 시 : 2~3시간 만에 레벨 2 충전 가능
신형 파나메라 PHEV 특징
-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 서스펜션 장착 : 싱글 챔버 에어 스프링과 2밸브 댐퍼가 결합
- 서스펜션은 완전 능동 시스템 : 3.0도 기울기가 자동으로 설정되는 액티브 코너링 모드를 제외하고, 차량 항상 수평 유지
- 승차 높이 조절 기능 : 승차 높이를 55mm(2.2인치) 조절, 승하차가 더욱 편안해짐
- 스티어링은 캐리오버 방식 : 점진적인 작동과 향상된 댐핑, 그리고 중심을 잡았을 때 덜 흔들리기 위해 캘리브레이션 수정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 기본 사양
신형 파나메라 PHEV 성능
- V-8 터보 E-하이브리드 : 92kgf▪m 토크
- 고성능 GT 0-100km/h : 3.3초
- 최고 속도는 307km/h : 향후 출시될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321km/h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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