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아자동차는 23년 11월 1일 부분변경 신형 K5 미디어 발표회를 열었다. 판매도 시작했다.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 했다. 외관, 실내 디지털 요소 확대, 승차감 개선을 통해 상품성을 올렸다. 트림 재구성을 거쳐 상향 평준화 했다. 따라서 가격 또한 상승했다. 질의응답 시간에 변화 이유와 현재 반응, 판매 목표가 3만대인 사항을 포함한 계획을 설명했다.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사전계약 실적
- 23년 11월 3일 현재 : 6,000여대를 넘긴 것으로 확인된다.
- 계약 개시 약 1주일 만에 달성한 성과다.
- 동력계 관점에서 하이브리드가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 가솔린과 나머지 내연기관 순으로 파워트레인 운영한다.
기아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가격 공개 시점
- 인증 완료 후 환경친화적 자동차 세제혜택을 적용한 가격을 공개 예정
기아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관련 전략
- 친환경 파워트레인 중 하나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 가능성에 대해서는 신중한 입장이다.
- 기아 관계자에 의하면 PHEV 라인업은 K5만의 문제는 아니다고 했다.
- 전체 기아 차종에 대한 질문이라 가정하면 제품 계획상에 PHEV는 없는 걸로 알렸다.
- 기아가 가야 할 길은 BEV라 하며 순수 전동화 전략에 집중하려는 모습을 봤다.
기아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2.5ℓ 터보 사양 빠진 이유
- 쏘나타에 있는 2.5ℓ 터보(쏘나타 N라인)를 넣지 않은 이유를 설명했다.
- 스팅어가 단종 후 고성능 세단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많이 나왔다.
- 2.5ℓ 제품을 준비했을 때 장단점과 경제적인 부담감 등을 고려한 결과다.
- 향후 기대에 부응하고자 탑재 여부를 검토 하기위해 소비자 요구를 파악 중이다.
기아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전작과 차별점 : 디자인과 커넥티비티
- 기존 K5 완성도가 높았기에 상품성 개선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 DNA를 유지하며 새로운 강인함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 여러 각도로 표현한 주간주행등인 스타맵 라이트 디자인 : 전기차만 제외하고 향후 모든 차종에 들어갈 것.
- 대화면 및 커넥티비티 탑재를 통한 편의성을 높였다.
- OTA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 친화적 기반을 마련했다.
기아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상품구성
- 기본형인 트렌디 트림을 없애고 프레스티지로 시작한다.
- 이유는 중형 차급에 걸맞게 기초 상품성을 높였기 때문이다.
- 신형 K5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비롯, 버튼 시동, 열선 및 통풍 기능이 기본이다.
- 선호도가 낮았던 폴딩 키, 컴팩트 오디오 등은 삭제했다.
기아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블랙 핏과 해외 버전인 GT라인 차이
- 국내 기본으로 운영하고 있는 차종도 글로벌 GT와 동일한 수준이다.
- 내수 전용 블랫 핏 패키지로 역동성과 차별화를 요구하는 소비자들 기대에 부응한다.
반응형
'세상 돌아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쉐보레 이쿼녹스 풀체인지 출시, 디자인 제원 성능 요약 (2) | 2023.11.07 |
---|---|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 미친 디자인 예상도! (5) | 2023.11.06 |
쉐보레 2024 트랙스 크로스오버 출시! 디자인, 가격, 제원 및 연비 (4) | 2023.11.01 |
업그레이드 폴스타2 출시! 성능 및 주행 거리 향상, 5590만 원 부터! (6) | 2023.10.30 |
비교 거부! 포드 브롱코 오프로드 박스카! (5) | 2023.10.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