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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자동차 4세대 쏘렌토는 지난 2020년 출시 후 매년 국내에서 6만대 이상 판매되었다. 3년 연속 중형 SUV 시장 1위를 지켜왔다. 올해 상반기까지 3만 6천대 이상 판매되었다. 기아자동차는 더 뉴 쏘렌토에 브랜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반영했다. 신차 수준 디자인 변경이다. 더 뉴 쏘렌토는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구성하는 다섯 가지 키워드 중 ‘자연과 조화되는 대담함(Bold for Nature)’을 기반했다. 외관에서 미래지향적 세련미와 강인한 이미지가 조화를 이뤘다. 첨단 기술 기반 실내 디자인을 갖췄다.
실내 디자인에 구성한 사항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가 적용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인포테인먼트/공조 전환 조작계
▲지문인증 시스템 등 운전자 중심의 환경
더 뉴 쏘렌토 규격 및 출시 일정
규격 : 가솔린, 디젤 모델 그리고 하이브리드 4WD 모델
특전 : 하이브리드 2WD 모델 인증 완료 후 환경친화적 자동차 세제 혜택 적용 가격으로 10월 초 출시 예정
출시 : 23년 8월 16일 예상
가격 : 출시일 공개 예정
신차 수준 내ㆍ외장 디자인 변경
전면부
- 패턴 모듈이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
- 수직적 이미지를 강조한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 주간주행등(DRL) 배치
- 볼륨감 강조된 후드로 커보이는 차체
- 범퍼 하단부 스키드 플레이트 강조
측면부
- 수직 배열한 헤드램프와 리어 콤비네이션램프가 캐릭터 라인으로 이어짐
- 새로운 디자인의 알로이 휠 적용
후면부
- 두 개 리어 콤비네이션램프를 연결하는 스타맵 그래픽을 적용
- 하단부 범퍼와 와이드한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 간 조화
실내
‘경계가 없는 이어짐(Borderless Wideness)’ 주제로 수평적 조형을 통해 와이드한 이미지를 강조
- 12.3인치 크기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하나의 화면처럼 연결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 기아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가 적용 - 정보 통일감
- 인포테인먼트 아래에 좌ㆍ우 끝까지 이어지는 날렵한 송풍구
- 전환형 조작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공조 시스템을 조작
- 센터 콘솔에 적용한 지문 인증 시스템
더 뉴 쏘렌토 컬러 패키지
외장 색상 : 인터스텔라 그레이, 시티스케이프 그린, 볼캐닉 샌드 브라운 포함 5종
내장 색상 : 신규 색상 블랙/올리브 브라운을 포함 3종
디자인 특화 트림 '그래비티'
- 전용 디자인 라디에이터 그릴과 휠 적용
-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와 루프랙 등에 블랙 색상
- 전ㆍ후면 전용 스키드 플레이트
- 전용 가죽 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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