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돌아보기

미니게임천국 13년 만에 출시 및 추억 소환

by 미래늘보 2023. 7. 28.
반응형

‘미니게임천국’은 다양한 미니 게임 패키지 형식 캐주얼 아케이드 장르다. 간단한 플레이가 특징이다. 다양한 미니게임들은 기존 시리즈의 추억을 완벽히 재현한다. 7월 27일 컴투스 ‘근본 모바일 게임’ 미니게임천국이 정식 출시 했다. 2G 폰으로 다운로드하여 즐기던 게임이 13년 만에 나왔다. 휴대폰 게임을 잘하지 않더라도 추억 게임 출시 소식에 5월부터 예약하며 각 잡고 있던 플레이어들 많으리라 짐작한다. 게임을 바로 하고 싶었으나 컴투스 측 서버 문제로 28일 오전 3시가 돼서야 게임할 수 있었다. 게임 시작 순간 몰입해 버렸다. 게임마다 대환장 파티. 햅틱 기능이 탑재돼 터치 때마다 손 맛이 살아난다.

뚫어뚫어, 넘어넘어, 날아날아 소개

터치 하나로 쉽고 간단한 조작이 가능하다

  • 뚫어뚫어: 게임에 등장하는 친구와 닿지 않고 아래로 바닥을 뚫으며 점수를 획득하는 모드다. 바닥을 내려가다 보면 특수한 바닥이 등장하기도 한다.
  • 넘어넘어: 화면을 터치해서 게임에 등장하는 친구를 뛰어넘어 점수를 획득하는 모드다. 파워 아이템이 있으면 공중에서도 점프를 할 수 있어 재미있다!
  • 날아날아: 회전판의 화살이 색칠된 범위에 왔을 때 화면을 터치하여 높이 날아가는 모드다. 맵 상에 예측할 수 없는 장애물들이 튀어나와 짜릿하다!

2023년판 미니게임천국 차별점

게임을 하다보면 컴투스와 미니게임천국 대표 캐릭터들을 획득할 수 있다. 귀여움을 풀 장착한 캐릭터 라인업은 유저들 수집욕을 불태운다.

  집토끼                                                                       시드                                                                        원숭이

캐릭터와 코스튬을 수집하면 각각의 스킬들이 더 해져 고득점 획득에 유리하다.

예를 들어 뚫어뚫어 모드의 ‘그리’ 캐릭터는 해당 모드에 특화되어 있는 고유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코스튬들 또한 각 모드별 고유 효과를 보유하고 있어 장착 시 고득점을 노릴 수 있다. 역시 게임은 템빨이다.

경쟁 플레이와 커뮤니티 요소 강화

전 버전의 ‘미니게임천국’이 나 혼자만의 싸움이었다면 신작에서는 경쟁 기능이 강화되었다. 개인 모드 별 최고 점수를 가리는 ‘메달 배틀’과 그룹으로 모여 경쟁하는 ‘클랜 배틀’이 있다.

FGT에서는 부서별, MBTI, 초등학교 대항전 등 자신이 선택한 팀에서 경쟁을 펼치는 이벤트 팀 배틀이 진행되었으며, 추후 오픈이 되면 여러 가지 이벤트 팀 배틀이 진행되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 메달배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금메달을 참가비로 지불하고 참여하는 랭킹 경쟁 콘텐츠다. 랭킹에 따라 순위 보상으로 금메달을 보상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 클랜배틀: 동일 티어의 8개의 클랜이 1개의 조로 매칭되어 경쟁하는 시즌 콘텐츠다.

FAQ (FGT 내용 리뷰)

2023 '미니게임천국' 플레이 소감 어떤가요?

어린 시절 피처폰에 다운로드해서 학원에서 몰래 플레이하며 친구들과 경쟁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오랜만에 중, 고등학생 시절도 생각이 나고 미니게임 천국 만의 아기자기 한 캐릭터들을 다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하루 몇 시간 플레이하셨나요?

정확하게 시간을 체크해 보지는 못했지만 시간이 날 때마다 플레이했던 것 같습니다. 00시가 지나면 시즌 초기화가 되어서 다시 기록을 세울 때까지 붙잡고 있었는데요. 저는 몰랐는데 같은 팀 사우 님이 제가 3시까지 플레이하고 있었다고 전달해 주셨습니다.. 하핳..

고득점을 받을 수 있었던 나만의 비법?

흠.. 특별한 비법이랄 것은 없지만 저는 별의 색상은 신경 쓰지 않고 콤보를 유지하는 것에 많이 신경 썼던 것 같습니다. 꼬리 친구, 아이템, 별 중 동선 상 가장 가까운 오브젝트를 먼저 획득해서 최대 100 콤보까지 유지했던 것 같네요. 또 초반에는 줄어드는 공간의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최대한 별 또는 아이템으로 점수를 내고 콤보가 힘들 것 같다 싶으면 꼬리 친구를 획득하면서 플레이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니게임천국을 추천하는 이유?

미겜천(미니게임천국)은 정해진 시간에 무언가를 할 필요도 없고, 시간, 공간에 제약이 없어 좋더라고요.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출시당일 암흑사

게임을 거의 할 수 없었던 출시일. 상점에 가던, 게임 끝나고 다음 장면 넘어가던 전체적 로딩이 힘들었다. 와이파이 데이터 전환, 게임 삭제 및 재설치 모두 소용없었을 만큼이지만 팽팽 돌아가길 바라는 만큼 인프라가 수월해지면 좋겠다. 2G 폰 시절 추억이 햅틱 스마트폰으로 재미가 승화되면 좋겠다. 귀염귀염 캐릭터 꾸밈도 빠질 수 없는 재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