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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쏘나타 디 엣지 24년형은 부분변경 모델로 23년 6월 1일 정식 출시했다. 실내외 디자인을 많이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 모델 승차감이 부드럽다. 고속주행 정숙성 크게 좋아졌다. 8세대 쏘나타(DN8)는 풀체인지 모델이었다. 2019년 3월 국내에 출시됐다. 3세대 플랫폼에 새로운 디자인으로 8세대 쏘나타는 출시 첫해 월 8천여 대를 판매했다. 19년 9월 1.6 터보 "센슈어스"가 라인업에 추가했다. 2023년 부분변경 모델, 쏘나타 디 엣지 출시는 중형세단이 국내외 시장에서 힘든 시기를 돌파할지 주목하고 있다.
쏘나타 디 엣지 외관 디자인
페이스리프트를 통한 부분변경이지만 풀체인지급 변화다.
전면부(FRONT)
- 수평형 LED 주간주행등 : 그랜저, 코나, 스타리아 등 현대차 디자인 트렌드
- Full LED 헤드램프 스포티한 전방 범퍼 그릴
측면부(SIDE)
- 펜더 측 LED 사이드 마커 램프
- 18인치 알로이 휠
후면부(REAR)
- 수평형 (H이미지) LED리어램프
- 정돈된 리어범퍼 가니쉬
실내(INTERIOR)
- 일체형 커브드 모니터 : 12.3인치 클러스터 및 12.3인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전자식 변속칼럼 : 스티어링 휠 우측 후방으로 이동
- 듀얼 풀오토 공조컨트롤
- USB-C 타입 포트
- 센터콘솔 팜레스트
주요 장치 규격 변화
- 전동식 트렁크 : 중간 트림인 익스클루시브부터 기본 적용
- 오토 에어컨 애프터 블로우 적용 : 여름철 에어벤트악취 감소
-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제공 : 전체 트림
- 빌트인 캠 2 : 음성 녹음 기능 추가
- 지문 인증 시스템
- 1열 이중접합차음유리
- 측방 주차거리 경고
- 2열 60:40 폴딩 추가
- 2열 열선시트 적용
쏘나타 디 엣지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 최고출력 180 PS / 5,500 rpm
- 최대토크 27.0 kgf·m / 1,500 ~ 4,500 rpm
- 복합연비 13.5 km/ℓ (자동 8단/17인치, 빌트인 캠 미적용 기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 최고출력 160 PS / 6,500 rpm
- 최대토크 20.0 kgf·m / 4,800 rpm
- 복합연비 12.6 km/ℓ (자동 6단/17인치, 빌트인 캠 미적용 기준)
스마트스트림 LPG 2.0
- 최고출력 146 PS / 6,000 rpm
- 최대토크 19.5 kgf·m / 4,200 rpm
- 복합연비 9.7 km/ℓ (자동 6단/17인치)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터보
- 최고출력 290 PS / 5,800 rpm
- 최대토크 43.0 kgf·m / 1,650 ~ 4,000 rpm
- 복합연비 11.1 km/ℓ (8단 습식 DCT/19인치)
쏘나타 디 엣지 N라인
- N라인 전용 범퍼 적용
- 19인치 알로이휠 적용
- 블랙하이그로시 아웃사이드 미러
- 블랙투톤 도어핸들
- 사이드 실 몰딩
- 리어 스포일어
- 듀얼 트윈팁 머플러 : 2.5 터보
N 퍼포먼스 파트
- 모노블록 브레이크 시스템 : 4P 캘리퍼 & 하이브리드 디스크 & 로우 스틸 패드
- 19인치 블랙 경량 휠 (리얼 카본 휠캡)
- 모노튜브 쇽업쇼버
- 레드 로워링 스프링
H 순정 액세서리
- 러기지 매트
- 도어스팟 램프
- 선바이저 램프
- 러기지 램프
- 선바이저 글라스 케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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