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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년 9월 1일 모델3 하이랜드가 공개됐다. 테슬라 모델3는 테슬라 라인업 중에서 가장 작은 모델이다. 한국 판매가는 4천만 원대로 예상 된다. 보조금 고려 시 4천만 원 전후다. 한국내 판매는 준비 중이다. 기존 모델3와 비교해 변경되고 개선 된 사항들을 살펴 보자.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디자인
- 슬림한 헤드램프
- 헤드램프 하단위치 한 DRL/포지션 램프
- 공기저항 계수 : 0.2cd
- 새로운 10포크 디자인 휠
- 'ㄷ'자 리어 포지션 램프
- 스티어링휠 변경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퍼포먼스 및 편의장치
- 주행거리 : 기존 대비 12% 상승, 후륜구동 기준 554km, 4륜구동 678km(WLTP기준, 한국 적용 시 RWD 400km 예상) NVH(소음, 진동, 충격음) 개선 : 흡음유리 적용
- 17개 스피커 장착
- LFP(리튬인산철)배터리 적용
- 측면카메라
- 통풍시트
- 1열 디스플레이 조도 개선
- 2열 디스플레이 추가
테슬라 모델3시리즈는 현대기아차로 따지면 아반떼 K3크기에 해당한다. 모델3 하이랜드를 통해 한국시장 공략이 더 거세질 것으로 예상된다. 테슬라 수퍼차저는 업계 표준이 돼간다. EAP(Enhanced Auto-Pilot, 향상된 오토파일럿), FSP(Full Self-Driving, 완전자율주행)기술에서도 가장 앞서 있다. 전기차 생태계는 충전인프라와 차량 탑승 시간활용 2가지 핵심 포인트에서 승부가 날 것이다. 적어도 충전 관련해서도 테슬라가 한발 앞서 있지 않나. 후발 주자들은 어떤 행보로 소비자들을 즐겁게 해 줄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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