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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전기차 판매 목표를 상향 조정했다. 2026년 84만 대에서 94만대로 10만 대 증가했다. 2030년 기존 187만 대에서 13만 대 상향 조정한 200만 대로 밝혔다. 플래그십 전기 SUV '아이오닉 7'이 23년 하반기 공개될 전망이다. 이 뉴스가 전기차 판매목표 상향에 영향을 끼칠지 주목된다. 현대차는 23년 상반기 유럽에서 프로토타입 테스트에 돌입했다. 최근에는 국내 도로에서도 파워트레인 테스트를 실시 중이다.
아이오닉 7 디자인 특징
국내 목격된 아이오닉 7 테스트 차량은 '2021 LA 오토쇼'에서 소개한 콘셉트카 '세븐(SEVEN)' 원형이 충실히 유지 됐다. 기아 'EV9'과 비슷한 차체 크기에공기역학 성능에 중점 한 디자인 특징이 관찰된다.
아이오닉 7 실내(INTERIOR)
- 대형 디스플레이(27인치)를 채택
- 물리 버튼 최소화
- 다양한 첨단 주행보조장치(ADAS) 적용 : 레벨3 자율주행 기능, V2L 기능, 스위블 시트 등
아이오닉 7 적용 E-GMP
최근 현대차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이은 2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 공개 했다. 신차 출시가 2025년 예정이라 아이오닉 7은 E-GMP에서 기술적으로 가장 진보한 규격을 가질 것으로 예상한다.
아이오닉 7 파워트레인 정보
- 후륜구동 싱글모터 기본 설정
- 사륜구동 듀얼모터 사양 : 최고출력 380마력, 99.8kWh 배터리 탑재
- 예상 주행거리 : 500km/1회 충전
현대차 대형 SUV 콘셉트카 '세븐' 제원 및 특징
2021 LA 오토쇼를 통해 아이오닉 7 디자인 베이스 격인 대형 SUV 콘셉트카 '세븐'을 공개했다. 콘셉트카 제원은 다음과 같았다.
- 휠베이스 : 3.2m
- 3열 시트 : 충분한 실내 공간
- 유동적 레이아웃 : 평평한 바닥 형태로 레이아웃 유연 변경 예상 유선형 루프라인
- 미래 자율주행차 컨셉 소개 : 운전석에는 비사용 시 스티어링 휠을 숨김 처리(컨트롤 스틱)
- 울트라 슬림 콕핏
- 최소화된 통합 스크린
아이오닉 7 예상 가격
기아자동차 EV9 경쟁구도를 미뤄 보아 비슷한 가격대 예상한다.
- 기본모델 : 7천만 원 중반
- 풀옵션 : 1억 원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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